비즈레터

문자 LMS 타겟팅 광고 비교, ‘카드사 vs 통신사’

bizgrida 2024. 12. 6. 13:52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비즈그리다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캐주얼한 마케팅 트렌드를

소개하는 비즈레터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주제는 문자 LMS 타겟팅 광고,

카드사와 통신사 중 어디서 해야 할까? 입니다 😊


 

카드 결제 데이터로 타겟팅!
카드사 LMS 광고

 

 

카드사 LMS 광고는

카드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타겟팅

가장 큰 장점입니다. 💳

 

카드사는 월 수억 건에 이르는

거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연령, 지역, 업종, 직업, 소비 패턴 등을

기반으로 맞춤형 타겟 그룹을 생성합니다.

 

비즈그리다와 협업중인 카드사

 

 

이를 통해 광고주는 정밀 타겟팅이 가능하며,

구매력 있는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사가 오랜 기간 동안 축적해온

방대한 결제 데이터를 통해

각 고객의 소비 패턴, 선호도,

생활 방식 등의 분석과 누적된 결제 이력을

바탕으로 고객 페르소나를 형성합니다.

 

고객 페르소나 예시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소득, 직업, 소비 특성 등을 분석해

자녀 유무나 결혼 시기와 같은 요소에 따라

고객 페르소나를 세분화하여

각 고객의 삶의 단계에 어울리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정보 활용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실행 사례


 

 

 

카드사가 고객의 라이프 스테이지에 맞춘

마케팅을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로는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캠페인"

을 참고 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할 수 있는 주요 라이프 스테이지는

자녀 양육기에 속해 있는 부모들로,👪

카드사 내 카드 사용 데이터를 통해

이 시기의 고객을 식별하고

소비 패턴을 분석합니다.

예를 들어,

<유아용품, 교육비, 병원비 등의 지출 데이터>

활용해 3~8세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고,

성장에 맞춘 구독 서비스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미래의 소비 가능성까지

예측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통신 기록 & 
데이터 사용 패턴 기반 타겟팅
통신사 LMS 광고

 

 

통신사 LMS 광고는

고객의 통신 기록과

데이터 사용 패턴을 분석해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하며,

고객의 데이터 사용량, 통화 속도,

경쟁사 앱 방문 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는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된 타겟팅 전략을 통해

더욱 세밀한 광고를 진행합니다.

 

 

통신사 데이터 활용
고급 리조트 신규 가입
프로모션 집행사례


 

이번 사례는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고급 리조트 프로모션으로,

통신사 자체 앱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고반응 유저'를 분석하여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낸 예시입니다.

핵심은 고반응 유저들로,

통신사 앱에서 이벤트에 자주 참여하는

반응도 높은(스코어 0.78~1점) 사용자들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비슷한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을 찾아냈습니다.

이들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여 신규 회원

가입을 성공적으로 유도했습니다.👍

 

 

제휴마케팅 문자메시지 예시

 

 

특히 주목할 점은 단순 연령이나

지역 기반 타겟팅을 넘어

실제 행동 데이터를 활용을 통해

더 정밀한 마케팅을 가능하게 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경쟁사 웹사이트 사용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도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여

높은 반응률을 이끌어냈고,

그 결과 🚀CRT 9%🚀라는

뛰어난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그렇다면,
카드사 vs 통신사:
무엇이 더 적합할까?



카드사 LMS 광고는

이력과 라이프 스테이지별

고객 페르소나

바탕으로 잠재 고객을 추출하는데

강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가 상품이나

반복 구매가 필요한 제품

판매하는 고객사,

또는 구매력이 중요한 고객을

타겟팅하는 데 적합합니다.

반면, 통신사 LMS 광고는

📞통신 이력과 💻데이터 사용 패턴을

분석해 실시간 반응을 유도하는 서비스나

앱 마케팅, 빠른 반응이 필요한

단기 캠페인에 적합합니다.



카드사 LMS 광고

결제 이력을 기반으로
상품구매력이 중요한
고객 타겟팅 고객사에 추천


통신사 LMS 광고 

앱 및 웹사이트 접속 기록과

통신사 자체 데이터를 활용한

즉각적인 피드백이 중요한 고객사에 추천



비즈그리다는 각 매체사의 특징을 철저히 분석해

고객사에 맞는 타겟군을 설정하고,

핏에 적합한 매체사를 선정해드립니다.

또한, 고객사의 마케팅 파트너로서,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성과를 보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문자 LMS 마케팅,

카드사 vs 통신사 비교하기 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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