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빅데이터 기반 타겟 광고 마케팅 전문 대행사
비즈그리다입니다.😊
오늘은 영유아 및 청소년 교육브랜드를
대상으로하는 LMS마케팅의 장점을 알아보고
성공적이였던 캠페인 집행 사례에 대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LMS문자 마케팅이
교육 브랜드 홍보에 필요한 이유
1.즉각적인 전달력
LMS 문자 메시지는 휴대폰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즉시 전달되므로,
긴급한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정보를
빠르게 알릴 수 있습니다.
특히 영유아 교육 브랜드의 경우,
부모님들은 자녀와 관련된 정보를
빠르게 수신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문자 마케팅이 효과적입니다.
2.높은 열람률
문자 메시지는 이메일이나
소셜 미디어광고에 비해
열람률이 매우 높습니다.
부모님들은 자녀 교육과 관련된 정보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문자 메시지로 전달되는 광고는
주목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3.개인화된 메시지 전달
LMS 문자 마케팅은
개인화된 메시지 전달에 용이합니다.
고객 데이터 를 활용하여
(자녀의 연령, 관심 분야, 최근 구매 이력 등)
각 학부모에게 맞춤형 정보를 보낼 수 있어,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4.간단한 정보 전달
교육과 관련된 광고는 복잡한 설명보다는
간결한 메시지로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핵심 혜택이나 이벤트 내용을 통해
부모님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쉽습니다.
5.리마인드 및 재구매 유도
LMS 문자 마케팅을 통해
기존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할인 혜택,
무료 체험 이벤트 등을 알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고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6.신뢰성 강화
정기적인 문자 마케팅은 고객에게 브랜드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자녀 교육에 적극적인 부모들에게
정기적으로 양질의 정보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습니다.
7.원활한 고객 소통
영유아 교육 브랜드는 학부모와의
원활한 소통이 중요합니다.
LMS 문자 메시지는 학부모들에게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소통 채널이며,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나 예약을
손쉽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LMS 문자 마케팅은
영유아 교육 브랜드가
부모들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끌어내고,
빠르고 개인화된 홍보를 진행하는 데
필수적인 마케팅 방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무료체험 참여확대’ 캠페인 사례를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어떤 조건으로 타겟팅을 진행하여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영유아 영어 브랜드
사례 소개
D사는 어린이를 위한
영어 학습 프로그램으로,
디즈니 캐릭터와 스토리를 활용하여
몰입감 있고 재미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모국어를 배우는 방식과 유사하고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세 타겟팅으로는 산후조리원 및
소아과 결제이력자, 어린이집, 유치원,
아이돌봄, 키즈카페 등 유아 교육 또는
놀이시설 결제자,
최근 1년 영유아 의류, 아동용품, 장난감,
교육 및 놀이 제품 결제자 등의
모수를 추출하여 캠페인을 진행 하였습니다
이러한 타겟팅을 진행한 이유는
유아 관련 제품 및 서비스에 관심이 높고
실제 구매력을 가진 잠재 고객층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함입니다.
그럼 어떠한 이유로 타겟팅을 진행 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산후조리원 및
소아과 결제이력자
산후조리원 및 소아과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아이의 건강과 발달에 관심이 많고
관련 제품과 서비스에 지출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이들은 아동용품, 유아 교육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찾고 구매하는 잠재 고객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2.유아 교육 및
놀이시설 결제자
어린이집, 유치원, 키즈카페 등
유아 교육 또는 놀이시설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자녀의 성장과 교육에 투자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들은 새로운 교육 제품, 장난감,
놀이 서비스 등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효과적인 마케팅 타겟이 됩니다.
3.영유아 제품 결제
최근 1년간
영유아 의류, 아동용품, 장난감,
교육 및 놀이 제품을 구매한 이력은
부모가 현재 유아기 자녀를 양육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고객들은 관련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들을 타겟으로 캠페인을 진행하면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체적인 타겟층을 설정함으로써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이고,
관심사에 맞는 적절한 제품 및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중/고등 교육 브랜드
사례소개
M사에서 운영하는 중등 온라인 학습 브랜드로,
중학교 내신, 영어, 수학 등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며,
특히 특목고 및 자사고 입시 준비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강사들의 강의,
학습용 앱, 시험 기출 문제, 영재고 모의고사,
그리고 입시 전문 컨설팅 등 중등 학습에 필요한
총체적인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세 타겟팅 으로는
중학교 최근 3년 내 결제 5회 이상,
중학교 학습지, 학원(보습학원, 도서 등)
최근 1년 내 결제 5회 이상,
교복 최근 3년 내 결제 3회 이상
이력자를 대상으로
모수 추출 후 진행 하였습니다.
이러한 타겟팅은 핵심 고객층을 정확히 파악하고,
학습에 대한 의지가 강한 가정에 집중하여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아래의 내용에서 타겟으로 선정한 이유를
조금 더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중학교 최근 3년 내
결제 5회 이상
최근 3년간 중학교와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5회 이상 결제한 고객은
지속적인 학습 관심을 가진
학부모와 학생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결제 이력이 있는 사람들은
학습에 대한 투자를 꾸준히 하는 경향이 있어,
온라인 강좌나 교육 서비스를
필요로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중학교 학습지, 학원 (보습학원, 도서 등)
최근 1년 내 결제 5회 이상
학습지와 학원 등의 결제 이력은
학생들이 학업 성취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최근 1년 내 결제 횟수가 많을수록
학부모가 자녀의 학습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는 의미로,
다양한 학습 콘텐츠와 서비스를
활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3. 교복 최근 3년 내
결제 3회이상 이력자
교복 구매 이력은
해당 가정에 중학생이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중학생을 키우는 가정은 학습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 두 사례 모두 평균 4~6%의 높은 클릭률을 통해
사용자 인식 확대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고,
실제 전환 값 또한 높게 나타나
클라이언트 모두 만족도가 높았기때문에
현재까지도 광고를 지속적으로 집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비즈그리다와 함께 하세요!
교육 브랜드에서의 고객 맞춤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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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그리다는 빅데이터를 통해
세밀하게 고객군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여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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